HOME >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작구, 노인부부 대화프로그램 운영
은퇴이후 노년기부부 10쌍 대상, 동작노인종합복지관에서 선착순 접수
 
최정호 기자 기사입력  2011/03/31 [23:44]

<동작투데이>동작구(구청장 문충실)가 고령화 사회를 맞이하여 최근 급증하고 있는 황혼이혼 등 노인들의 사회적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노년기 은퇴이후 부부를 위한‘노인 부부대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은퇴이후 노년기 남성이 가정으로 복귀함에 따라 부부가 함께하는 시간이 많아지는 한편 부부상호간 갈등으로 황혼이혼 등 노인의 사회문제가 대두되는 환경에서 부부간의 대화로 사회문제를 해결하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은퇴이후 노인부부 등 10쌍을 대상으로 4월부터 9개월간 동작노인종합복지관 주관으로 운영되며 신청을 원하는 자는 동작노인종합복지관에 선착순 접수하면 된다. 

프로그램은 노년기 결혼생활에 대한 긍정적 인식(문화나들이, 부부캠프, 부부 죽음 준비교실, 사랑의 금혼식), 은퇴이후 환경변화에 대한 가정생활 적응능력(부부쇼핑, 쿠킹데이, 건강관리), 부부간 의사소통 능력 향상(의사소통 프로그램, 자조모임) 등에 초점을 맞추어 이루어져 있다.

구는 노년기 부부대화 프로그램에 1200만원의 예산을 편성했다. 

동작구 관계자는“노령인구가 점차 증가함에 따라 노인들이 미래 사회의 주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면서“이에 걸맞는 다양한 시책을 적극적으로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동작노인종합복지관(☎823-0064) 및 동작구 노인복지과(☎820-9309)에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1/03/31 [23:44]  최종편집: ⓒ 한국기업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동아제약 미니막스 정글, 인기 키즈 크리에
배너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