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금융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작구, ‘정보화역량 위상 드높여!’
구, 서울시 정보화역량강화 인센티브 평가서 우수구 선정돼
 
신창훈 기자 기사입력  2011/10/19 [17:45]
[동작투데이]

동작구(구청장 문충실)가 서울시에서 주관하는 2011년 정보화역량강화 인센티브 사업평가에서 탁월한 성적을 거둬 ‘우수구’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구는 이번 평가에서 전 평가분야에 걸쳐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아 정보화를 통한 복지, 주택, 생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행정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구는 올들어 2월 15일자로 기존 팀조직에서 정보화전담부서인 전산운영과로의 조직개편을 통해 역동적인 업무추진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구는 정보화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정보화교육, 사랑의 PC보급, 정보통신보조기기 보급사업 등을 성공적으로 추진하면서 서울시 25개 자치구 가운데 2위로 ‘우수구’로 선정됐다.

정보화역량강화 인센티브 사업은 서울시 정보화분야 역점 사업의 효율적 추진과 25개 자치구의 정보화 역량강화 및 지역 정보화 균형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서울시가 10월에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이 사업은 지난 2007년부터 정보화격차해소 사업을 비롯한 홈페이지 시민이용 만족도 제고, 디지털행정추진, 정보화추진역량 조성, 정보화사업 품질관리 등 총 6개분야, 14개 평가항목, 23개 세부지표를 중점 심사해서 정보화 부문의 우수한 자치구를 선정하게 된다.

문충실 구청장은 “자치구를 선도하는 정보화 우수구로써 CCTV 통합센터 구축사업, 무선 인터넷존 확대 등을 추진하여 지역특성과 지역경쟁력 강화를 고려한 시민체감형 명품동작 조성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구는 오는 11월중 서울시장으로부터 표창장을 수상하는데 이어 포상금 3천만원을 받게 됐다.

신창훈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1/10/19 [17:45]  최종편집: ⓒ 한국기업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지나월드, ‘핑크퐁 아기상어 랜드’ 출시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