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IT전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이앱스온, 세계 최초 실시간 다국어 통·번역 메신저 ‘아이밍’ 서비스 개시
 
정다운 기자 기사입력  2020/01/23 [15:35]

 

아이앱스온은 2020121일 실시간으로 240개국 90종 언어로 자동번역 및 통역이 가능한 인스턴트 메신저 애플리케이션 아이밍과 다국어 자동번역/통역 홈페이지 플랫폼을 개발,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발표하였다.

 

자동번역/통역 홈페이지 플랫폼은 실시간으로 원하는 언어로 이미지까지 자동번역이 되며, 채팅을 통해 자국어로 전 세계 기업 및 고객과 실시간으로 교류가 가능하다.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다국적 기업의 각 지사 간 회의 및 업무 연계, 최근 떠오르고 있는 해외 직구등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예상된다. 또한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일부 언어로만 제공되어 그 한계가 명확했던 기존의 번역 서비스와는 달리 240개국 90종의 언어를 서비스함으로써 개척할 수 있는 시장의 폭도 비약적으로 넓어질 뿐만 아니라 100만원대의 저렴한 가격을 통해 비용 면에서도 우위를 점하고 있다.

 


특히 영상통화 동시통역 기능에 채택된 다국어 메시지 번역 시스템 및 그 방법은 아이앱스온이 2014년 세계 최초로 특허 출원한 기술이며(10-1406981), 영상통화 내용을 각 이용자가 지정한 출발어/도착어로 번역 및 출력함으로써 서로 다른 언어를 구사하는 이용자끼리도 아무런 불편 없이 대화를 나눌 수 있고, 시각과 청각을 모두 활용하기 때문에 시각/청각의 장애로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도 쉽고 편리하게 외국인과 소통할 수 있다.

 

또한 함선욱 아이앱스온 대표는 최근 국제결혼 사례 중에서 국적이 서로 다른 배우자, 시가/처가의 친인척끼리 서로 말이 통하지 않아 소통에 어려움이 있거나 사소한 오해 및 갈등들이 쌓이고 쌓이면서 큰 불화로 번지는 사례가 많은데, 아이밍의 1:1 통번역 및 실시간 화상통화 통번역 기능을 활용함으로써 불통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여기에 각급 학교 및 기타 교육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아이밍을 외국어 학습 교보재로 활용한다면 학생들의 학습 부담 및 비용도 절약하는 부가적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이밍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아이폰 앱스토어, 원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및 이용할 수 있으며, 아이밍 및 플랫폼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당사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0/01/23 [15:35]  최종편집: ⓒ 한국기업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동아제약 미니막스 정글, 인기 키즈 크리에
배너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