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공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드림셰어링-벤처포트, 암 관련 벤처 생태계 업무 협약 체결
 
최훈호 기자 기사입력  2020/06/21 [09:33]

 


사회적협동조합 드림셰어링(대표 김항석)과 벤처포트(대표 박완성)암 관련 (소셜)벤처 및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해 업무 협약10일 백마역에 위치한 암환우 사회복귀 지원센터인 리본센터에서 체결했다.

 

고양시(시장 이재준)와 국립암센터(원장 이은숙)의 협업으로 설립된 암환우 사회 복귀 및 창업 육성 시설인 리본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드림셰어링은 최근 국내 최초 암 테마 메이커스페이스 사업에도 참여기관으로서 주관기관인 국립암센터와 함께 선정됐다.

 

드림셰어링은 이번 벤처포트와의 MOU를 통해서 암환우 사회복귀와 창업 그리고 메이커스페이스 사업의 다음 단계인 발굴된 업체의 액셀레이팅 등을 계획 중이다. 드림셰어링은 암 테마 스타트업 발굴과 기업 육성을 위해서 앞으로 다양한 기관 및 기업들과 협약해 암테마 벤처 생태계 조성을 위한 전문 얼라이언스 구성을 목표로 한다.

 

드림셰어링은 전문 교육 및 컨설팅을 통하여 국내 및 해외의 자립적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을 목적으로 설립됐으며, 현재 암 관련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뿐 아니라 베트남 짜빈성 내 사회적기업을 설립해 맹그로브 수목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2019년부터는 수목 활동을 베트남, 미얀마 등으로 확장하고 있다.

 

벤처포트는 중소벤처기업부에 등록된 창업보육 및 투자 전문 액셀러레이터로 453개사의 창업 지원, 1199개사의 투자컨설팅과 735억원의 투자유치 경험이 있다. 본 업무 협약을 통해 고양시 내 최초 액셀레이터 기업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0/06/21 [09:33]  최종편집: ⓒ 한국기업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동아제약 미니막스 정글, 인기 키즈 크리에
배너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