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금융 > 금융/보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로페이, 하이테크어워드 ‘간편결제’ 부문 대상 수상
 
최전호기자 기사입력  2020/07/22 [09:30]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이사장 윤완수)은 제로페이가 제50회 하이테크어워드 간편결제플랫폼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1996년 제정된 하이테크어워드는 매년 상, 하반기 국내 IT 산업 분야에서 눈에 띄는 활동과 업적을 남긴 업체 등을 선정해 노고를 치하하고 의욕을 고취하자는 취지로 시행되고 있는 시상식이다.

제로페이는 계좌를 연결해 사용하는 직불 결제 수단으로 현금 영수증과 달리 별도 영수증을 발급받을 필요가 없어 편리하다. 사용자가 쓰는 은행이나 간편결제(페이) 앱 내 제로페이 바코드 또는 QR코드를 스캔해 결제할 수 있으며 소득공제도 받을 수 있다.

위챗페이, 알리페이 같은 해외 직불 결제망이 전 세계에 진출하는 가운데 제로페이는 이에 대응할 수 있는 직불 결제 인프라로 꼽힌다. 실물 결제 수단에 한정되지 않아 연계 가능성이 무한하다.

제로페이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공용 주차장, 문화 시설, 따릉이 등 공공시설 이용 요금 할인이 주어지며 제로페이 연계 모바일 상품권은 최대 10% 할인 구매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가맹점은 결제 수수료가 없거나 적어 매출에 직접적인 도움이 된다. 현재 제로페이 가맹점은 59만개에 달한다.

이근주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원장은 “제로페이를 아껴 주시고 사랑해주시는 이용자분들과 가맹점주분들 덕분에 이 자리에 섰다”며 “제로페이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알맞은 언택트 결제 수단”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수상에 힘입어 앞으로도 안정적이고 편리한 직불 결제 인프라 제공을 위해 제로페이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국간편결제진흥원 개요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은 제로페이 운영 민간 재단법인이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0/07/22 [09:30]  최종편집: ⓒ 한국기업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동아제약 미니막스 정글, 인기 키즈 크리에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