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 자동차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아자동차, 친환경 LPG 트럭 운전자 지원 위한 MOU 체결
 
최전호기자 기사입력  2020/08/19 [11:39]


기아차가 SK가스, 전국용달화물 자동차운송사업연합회, 한국 엘피가스 판매협회 중앙회와 함께 국내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협업에 나선다.

기아자동차는 서울교통회관(서울시 송파구 소재)에서 기아차 이한응 판매사업부장, SK가스 박찬일 에코에너지 본부장, 김임용 한국 엘피가스 판매협회 중앙회장 회장, 전운진 전국용달화물 자동차운송사업연합회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봉고아빠 힘내세요’ 공동 지원 이벤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을 돕고 친환경 LPG 트럭 보급을 확산하기 위한 차원이다.

구체적으로 협약 당사자들은 △봉고 LPG 트럭 차주 전원을 대상으로 마스크, 손 세정제, 안전 운전 스티커로 구성된 안전 키트를 지원하는 ‘안전 응원’ △봉고 LPG 트럭 차주들에게 선착순으로 SK가스 충전소에서 사용 가능한 포인트를 지원하는 ‘연료비 응원’ △봉고 LPG 트럭이 필요한 사연을 작성해 제출하면 심사를 통해 차량을 무상 지원하고 차량 래핑·창업 세무 상담을 추가로 제공하는 ‘행복 응원’의 세 가지 혜택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봉고아빠 힘내세요’ 공동 지원 이벤트는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3개월간 진행된다.

기아차는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에 처한 소상공인을 지원하고자 친환경성과 경제성을 모두 갖춘 봉고 LPG 트럭 지원 사업을 공동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기아자동차는 사회공헌과 친환경 자동차의 보급 확산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기존에 운행 중이던 노후경유 차를 폐차하고 기아차 봉고 LPG 트럭을 구매하는 고객의 경우 정부의 ‘노후경유 차 조기 폐차 지원사업’을 통해 최대 720만원(LPG 1t 화물 트럭 지원사업 보조금 400만원, 배출가스 5등급 경유차 폐차 300만원, 기아차 LPG 트럭 특별 조건 20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0/08/19 [11:39]  최종편집: ⓒ 한국기업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동아제약 미니막스 정글, 인기 키즈 크리에
배너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