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매월 둘째, 넷재 수요일 '주민불편 살피미의 날' 운영

명예주부감사관 등 참여희망주민 180여명이 2~3개 동 순찰

최정호 기자 | 기사입력 2011/03/25 [15:05]

<동작투데이>동작구(구청장 문충실)가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 기여하고자 주민이 직접 생활 불편사항을 찾아서 처리하는‘주민불편 살피미의 날’을 운영한다.  

▲ 문충실 구청장은  "주민불편 살피미의 날" 을  지정 운영하기로 하고  주민불편 현장을 살피고있다.© 동작투데이
 
 
 
 
 
 
 
 
 
 
 
 
 
 
 
 
 
 
 
 
 
 
 
구는 매월 둘째, 넷째 수요일을‘주민불편 살피미의 날’로 지정하고 동 주민센터 직원 및 주민 등 180여명이 각 오후 2시부터 3시간동안 각 동 취약지역 및 뒷골목을 중점 순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월별 순찰지역을 사전 선정해 순찰을 실시하며, 무단투기 등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바로 처리하고 기타 적출사항은 120시민불편살피미 사이트에 등록한다는 방침이다. 


 
 
 
 
 
 
 
 
 
 
 
 
 
 
 
 
 
 
 
 
 
 
 
 
 
 
 
 
 
 
 
 
 
 
 
 
 
 
 
 
 
 
23일 처음 시행된 주민불편 살피미의 날에는 문충실 구청장 등 구 간부 20여명이 참여하여 도로 및 보도, 각종 시설물에 대한 실태를 점검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쾌적한 환경 조성에 앞장섰다.


 
 
 
 
 
 
 
 
 
 
 
 
 
 
 
 
 
 
 
 
 

구 관계자는 “상시 순찰 및 신고?처리 체계를 유지하여 주민불편 사항을 사전에 방지하여 살기좋은 동작구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주민불편 살피미의 날은 직원 및 공공근로로 구성된 스마트 기동처리반 및 명예주부감사관 및 참여희망직원으로 구성된 동작골살피미 인력을 이용하여 지난 2009년부터 시행하였으며 총 4,250건을 적출처리한바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기업신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