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살림잘하는 또순이 이젠 자동차 정비도 척척해내요~

신창훈 기자 | 기사입력 2011/05/09 [23:48]

<동작투데이>사당1동 주민센터에서 2011.4.29(금)10:00~12:00“여성 및 초보운전자를 위한 자동차 오너정비교실”이 뜨거운관심과 호응속에 열렸다.

▲     ©동작투데이
 
 
 
 
 
 
 
 
 
 
 
 
 
 
 
 
 
 
 
 
 
 
 
 

 
 
도로에 나가면 남성보다 여성운전자들을 더 자주 보게되고 점차 주부오너 드라이버가 일반화되고 있는 추세에 있으나, 정작 차량에 대한 기초 상식이 너무 부족해 사소한 정비불량에도 너무 당황하고 단지 여성운전자라는 이유로 정비센터에서 바가지 요금을 뒤집어 쓰는 사례가 비일비재하다

사당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한재규)는 이에 착안 현대자동차서비스센터(사당지점)과 연계 무료로 “여성 및 초보운전자를 위한 자동차 오너 정비교실”강좌를 개설 운영하게 되었다. 

주요강의 내용으로는 차량내부에 들어가는 오일을 색깔로 구분하는 법, 에어클리너 필터 점검 및 교환주기 확인, 타이어교체시기 마모도 점검, 윈도우 부러쉬 교체하는 법 특히, 밧데리 점프하는 법은 수강생전원 실습체험하는 기회를 가져 밧데리 방전시에도 당황하지 않코 대처하는 법을 확실하게 인지시켰다.  

이번 “자동차오너 정비교실”에 대한 반응이 매우 좋아 사당1동 주민자치위원회 에서는
강좌 시간 및 횟수를 더욱 늘리는 방안을 검토중이며 지역주민에게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좋은 강좌를 더욱 발굴해서 운영하기로 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기업신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조세 금융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