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동작구의회 제212회 임시회 개회

최정호 기자 | 기사입력 2011/05/11 [19:02]

<동작투데이>동작구의회(의장 박원규)는 오는 5월18일부터 24일까지 7일간의 일정으로 제212회 임시회를 개회한다. 의회는 5월11일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정재천)를 열어 이번 임시회 의사일정을 소집․공고했다.

▲동작구의회 본회의 모습     © 동작투데이
 
 
 
 
 
 
 
 
 
 
 
 
 
 
 
 
 
 
 
 
 

 
 
이번 임시회는 18일 제1차 본회의에서 회기결정 및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과 2011년도 행정사무감사 기간결정의 건을 비롯해 23일은 상임위원회 별로 동작구 인터넷시스템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4건의 일반안건과 2011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채택의 건을 심사할 계획이다. 

위원회별로 상정된 안건을 살펴보면 행정재무위원회(위원장 문오현)에서는 김영미의원이 대표발의한 인터넷 시스템의 개인정보 보호규정을 보다 명확히 하여 구민이 안심하고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서울특별시 동작구 인터넷시스템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와 우수인재 발굴 육성과 경제적 어려움으로 교육받기 힘든 학생들에게도 균등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여 학력신장을 유도하는 ▸서울특별시 동작구 장학기금 설치 및 운용조례 제정의건과 구립 합창단원의 구성 등에 대한 관련규정을 정비하여 구립합창단원 확충 및 운영 활성화를 위한 ▸서울특별시 동작구립 합창단 설치 및 운영조례 일부 개정을 위한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동작구의회 본회의 모습     © 동작투데이

 
 
 
 
 
 
 
 
 
 
 
 
 
 
 
 
 
 
 
 
 

 
그리고 복지건설위원회(위원장 황동혁)에서는 자연대책법 제16조 제1항에 의거 풍수해의 예방 및 저감을 위하여 풍수해 저감계획(안)을 수립하고 자연대책법 시행령 제13조 제2항의 규정에 따라▸동작구 풍수해 저감종합계획(안)에 관한 의견청취의 건을 상정하여 구의회의 의견을 청취하고 최종 종합계획을 만들 예정이다.

특히, 동작구의회는 지난 3월 「서울특별시동작구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와 「동작구의회 회의운영에 관한 조례」를 개정하여 금년부터는 제1차 정례회에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할 수 있도록 하여 그 어느 때 보다 내실 있는 행정사무감사 계획서가 채택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작구의회는 24일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조례안 4건과 의견청취 1건, 그리고 ▸2011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승인의 건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및 위원 선임의 건을 처리한 후 폐회할 예정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기업신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부동산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