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동작구, 도시디자인 시민의견 청취한다

동작구, 창의적 아이디어 창출위해 우수디자인 공모나서

이은봉 기자 | 기사입력 2011/08/25 [12:37]

[동작투데이]

동작구(구청장 문충실)가 도시경관 향상을 위해 실용적이고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창출하기 위한 공모에 나서 관심을 끌고 있다,

구에 따르면 아이디어 및 우수디자인을 발굴, 도시디자인사업 등 우수 간판 디자인 확산을 통한 거리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제1회 공공디자인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분야는 공공시설물, 공공시각매체, 공공건축물, 옥외광고물 등 창작 디자인 작품으로 동작구 내 특정장소나 시설물에 대한 제안을 권장하고 있다.

응모자격은 지역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응모방법은 방문 또는 우편접수만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다음달 14일 부터 30일(금) 오후 6시까지 17일간이며 제출물 게재 사이트는 동작구청 홈페이지(http//www.dongjak.gokr) ‘알려드립니다’를 참고하면 된다.

제출한 응모작은 공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과 금상 각 1명을 포함해 은상, 동상, 장려상 등 총 13명에게 상금과 상장을 수여할 계획이다.

구는 객관적인 심사를 위해 외부전문가 등 6명의 심사위원을 선정하고 오는 10월 13일 오후 2시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창의성과 조형성, 실현가능성 등 5개 심사기준을 마련, 엄격한 심사를 펼치게 된다.

심사결과는 오는 10월 14일(금) 오후 6시에 동작구청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오는 11월중 시상과 전시회를 가질 예정이다.

또한 수상작품의 지적소유권은 동작구청에 귀속되어 도시디자인 사업 등 실제업무에 다양하게 활용할 계획이다.

문충실 구청장은 “참 좋은 사람중심의 명품동작 건설을 위해 우수한 창작 디자인 작품이 많이 출품되길 기대한다 면서 ”디자인 공모전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동작구 도시계획과(☎820-9598)로 하면 된다

 
이 은봉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기업신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조세 금융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