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동작구‘청소년 동작골안전지킴이 모집한다’

동작구, 다음달 25일까지 주니어 안전지킴이 모집, 참신하고 번뜩이는 아이디어 제공 기대

이성민 기자 | 기사입력 2012/04/28 [13:41]

<동작투데이>동작구(구청장 문충실)가 25일부터 오는 5월 25일까지 한달동안 관내에 거주하는 고등학생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주니어 안전지킴이를 모집한다.

구에 따르면 주니어 동작골안전지킴이는 구정에 관한 참신하고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일상생활중 불편사항 등을 적출, 신고함으로써 명품 동작구를 만들어가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SNS를 활용하여 참여신청서를 받으며 아이디어 제안 등 구정 참여 실적에 따라 자원봉사활동 시간도 인정된다.

실적우수자들에게는 구청장 표창과 구에서 주최하는 각종 문화행사에 초청하는 등 인센티브를 부여함으로써 활성화를 도모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청소년을 대상으로 모집하는 주니어 안전지킴이는 미래 동작의 일꾼이 될 젊은이들이 구정에 참여, 동작구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구는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이용하여 다음달 25일까지 참여 희망자를 모집하고 5월말게 발대식을 가진 후 6월 부터는 주니어 동작골안전지킴이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구는 지난 2월부터 장년층으로 구성된 500여명의 시니어 동작골 안전지킴이를 구성하여 주민불편사항을 직접 적출하고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직접 응급복구 하는 등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참여 신청과 활동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감사담당관으로 문의(820-1167)하면 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기업신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