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동작어린이도서관 5주년 기념행사 풍성

김지은 기자 | 기사입력 2013/02/04 [10:11]


그린발전소만들기 성인독서 토론, 책놀이공연 등 다채롭게 마련돼 
       
동작구민들의 정서함양에 중심축이 되고 있는 동작어린이도서관이 개관 5주년을 맞아 나눔과 기부를 통한 풍성한 개관행사를 갖는다.

이번에 운영되는 개관 행사는 5주년 동안 함께한 주민들이 기획에 참여하고 자원봉사로 운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2월1일 초등학교 어린이 1~2학년 대상으로 진행된 찾아가는 도서관(생각의 파도 NIE)을 시작으로 나의 그린 발전소 만들기, 도올이 가족의 책놀이공연, 개관기념 인형극 햇님달님, 과월호 잡지 나눠주기 행사가 이달중 풍성하게 열린다.

2월6일 오후 3시에 진행될 그린발전소 만들기는 전기에너지절약운동 이라는 시대적 과제가 요구되는 시점에서 어린이들에게 전기절약의 이해와 실천법 등 기업의 교육기부를 받아 진행된다.

자원봉사자들인 ‘도올이’는 오는 16일 오후 2시 5세이상 유아들을 대상으로 가족의 책놀이 공연을 갖고 아동들에게 책을 통한 상상의 날개를 활짝 펼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동작어린이도서관은 이달중 도서관을 이용하는 주민 20여명에게 과월호 잡지를 나눠주는 행사도 가질 예정이다.

이밖에 주민 독서토론 전문가의 재능기부로 이뤄지는 성인독서토론은 오는 16일 오전 10시 동작어린이도서관에서 성인들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구 관계자는 “올해 2월 개관행사뿐만 아니라 그림책과 영어책 읽어주기 프로그램 및 독서추천릴레이 등 주민의 참여와 재능기부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지역주민들에게 친근한 동네도서관으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기업신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