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동작교육지원청 김라경 교육장 취임

제20대 김라경 서울특별시동작교육지원청 교육장 취임식

최전호 기자 | 기사입력 2013/03/12 [13:48]

김라경 제20대 서울특별시동작교육청지원청 교육장은 취임식에 참석하여 교육청 직원들의 축하를 받은 후 직원들을 대상으로 취임사를 하였다.

김라경 교육장은 취임사에서 교육에 대한 열정과 무한한 책임감으로 학생이 행복하고, 학부모가 신뢰하며, 교사의 보람과 긍지가 가득한 행복 동작교육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라경 제20대 서울특별시동작교육청지원청 교육장이 취임식에 참석하여 교육청 직원들의 축하를 받은 후 직원들을 대상으로 취임사를 하고있다.   © 동작투데이
 
 
 
 
 
 
 
 
 
 
 
 
 
 
 
 
 
 
이를 위해 학생의 기본을 바로 세우는 교육 실현, 선생님의 긍지와 보람이 넘치는 학교 구현,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 희망과 나눔의 교육복지 확대, 참여와 협력의 학습공동체 구축을 강조하였다.

<김라경 교육장 취임사> 

꿈을 키우며 나눔을 실천하는 행복 동작교육 실현을 위해 이번 3월 1일 교육장의 소임을 받은 김라경입니다.

반갑습니다.

그리고, 동작의 새로운 가족이 되었음에 행복합니다.

관내 170여개의 유․초․중․고등학교와 9만 2천여 학생 교육의 중책을 맡은 교육장으로서 무거운 책임을 느끼게 됩니다.

지난 36년간 학교현장, 서울시교육청 장학사, 교과부 연구관, 장학관, 서울교육연구정보원 부장 등을 거치면서 쌓은 다양한 행정경험을 바탕으로 모든 학생의 꿈과 끼를 함께 키우는 행복교육 실현을 위해 동작의 전 교육가족들과 함께 한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미래는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개인의 행복이 매우 중요한 가치로 자리하게 될 것이며 한편으로 모두가 함께 행복하게 사는 삶을 추구하게 될 것입니다. 이에 학교교육 또한 개인의 역량 강화와 더불어 타인에 대한 배려와 존중, 그리고 함께 더불어 사는 삶이 강조될 것입니다.

저는 교육에 대한 열정과 무한한 책임감으로 학생이 행복하고, 학부모가 신뢰하며, 교사의 보람과 긍지가 가득한 행복 동작교육의 실현을 위해 다음 몇 가지를 중점적으로 실천하고자 합니다.

첫째, 학생의 기본이 바로서는 학교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밥상머리 교육 등 실천 중심의 인성교육을 강화하고 수업을 통하여 배려와 협력을 생활화하며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통하여 건강한 심신을 기르도록 힘쓰겠습니다.

둘째, 학생의 꿈과 끼를 키우는 체험중심의 진로교육에 힘쓰겠습니다.

학생, 학부모의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맞춤형 진로현장체험 프로그램 운영과 더불어 학생의 자기주도 학습력 함양을 위해 교육공동체와의 협력 체제를 구축하고자 합니다. 다행히 우리 동작구는 학생들의 진로 체험에 적합한 시설과 여건이 풍부합니다.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학습공동체 운영에 힘쓰겠습니다.

셋째, 행복하고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과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교육복지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학생들이 안전하게 생활하고 학부모가 안심하고 보낼 수 있는 학교 환경 조성을 위해 지역사회와 힘을 모아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아울러 한 명의 학생도 소외됨과 소홀함이 없도록 희망과 나눔의 교육복지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자랑스러운 우리 동작교육청의 모든 직원들은 각자의 위치에서 최고의 실력과 전문성, 자부심을 가지고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저 또한 직접 학교 현장을 발로 뛰고 가슴으로 느끼면서 현장 중심의 지원행정을 펼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동작구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최고의 교육을 위해 애쓰시는 동작가족 여러분과 함께 할 수 있어서 행복합니다. 감사합니다.  


<김라경(金라京) 교육장>
 
약력
(생년월일 : 55. 5. 22)

o 학력
1975. 2. 광주교육대학교 졸업
1997. 2.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취득

o 주요경력

- 교사 및 부장교사 근무
-임면초, 옥과초, 신시흥초, 흥인초, 언주초
- 장학사 근무 : 강남교육지원청
- 교감 근무 : 개일초
- 연구관 및 장학관 근무
·-교육과학기술부 학교정책실, 교육과학기술연수원, 교육과정기획과, ·서울교육연구정보원 인성진로연구부장
- 2013. 3. 1. 동작교육지원청 교육장 부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기업신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패션/화장품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