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동작구‘지대치 지원 어르신들 큰 호응’

지동억 기자 | 기사입력 2013/03/14 [09:50]

"2011년부터 조례에 의거, 지대치 지원 틀니 시술 망설인 어르신들에게 경제적 보탬드려"

동작구(구청장 문충실)가 정부 지원을 통해 무료로 틀니 시술을 받는 어르신들에게 별도로 지대치(支臺齒) 시술 비용을 지난 2011년부터 지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전에는 의치보철(틀니) 무료 지원 대상이 되면서도 지대치 비용이 부담스러워 틀니 시술을 망설였던 노인들은 경제적 부담이 가중되어 왔다.

하지만 구가 관련 조례에 의거, 어르신들에게 지대치를 지원하면서부터 어르신들의 틀니 시술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떨쳤다.

이에 따라 지난 2011년부터 보건복지부에서 지원하는 의치보철(틀니) 시술비용 외에 추가로 발생하는 지대치(支臺齒) 2개에 대한 시술비용을 지원하고 있다.

지대치 비용 지원은 전국 최초 사업으로 진행되면서 어르신들의 건강에 큰 보탬을 주고 있다.

현재 보건복지부는 만 65세 이상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및 차상위 건강보험 전환자를 대상으로 의치보철(틀니)을 지원하는 사업을 벌이고 있다.

그러나 틀니를 시술할 경우 틀니를 지지하는 1~5개의 지대치에 대한 추가 비용은 2011년전까지는 본인이 부담해야 했다.

구는 이 지대치에 대해 노인 한 명당 2개(39만원)까지 비용을 지원하고 있다.

지대치 지원 사업 첫해인 2011년 지대치 48개를, 지난해는 69개를 지원했다.

노인의치보철사업의 서비스를 받으려면 보건소를 방문해 신청 접수하면 된다.

보건소가 전신건강상태 기록 및 구강상태를 1차 검진한 후 의치보철이 가능한 대상자를 선정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틀니사용 방법 및 사업에 대한 설명회를 통해 구강보건교육을 받은 후 지정된 치과를 통해 시술을 받게 된다. 자세한 문의는 동작구보건소 구강보건실(820-1437)로 하면 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기업신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패션/화장품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