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배우는 기쁨! 나누는 즐거움! 수업으로 通해요.

이성민 기자 | 기사입력 2013/06/05 [23:33]

서울시교육청(교육감 문용린) 산하 동작교육지원청(교육장 김라경)은 5월 30일(목) 오후 3시 교육청 강당에서 관내 초등 수업연구동아리 소속 교원들의 ‘배움의 몰입’을 지원하기 위한 연수를 개최한다.

‘동작 초등 수업연구동아리’는 현장 교원들이 수업에 대해 자발적으로 배우며 기쁨을 느끼고, 배운 것을 서로 나누는 즐거움을 통해 함께 더 많은 것을 배워나가는 자율적인 수업 연구 분위기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전개하는 사업이다.

이에 따라 동작교육지원청은 공모를 통해 교과 및 독서교육, 창의적 체험활동 분야에서 11개 초등 수업연구동아리를 선정하였으며, 각 동아리들은 수업공개, 발표회, 연수 및 e-mail, 홈페이지 게시판, SNS 등으로 학생과 소통하는 좋은 수업, 교수-학습 방법 및 모형 등에 대해 서로 배우고 나누면서 수업으로 통(通)하는 자리를 갖게 될 예정이다.

특히, 정보화 시대의 즉각적인 다자간 소통 요구에 발맞추어 최초로 SNS(카카오톡, 카페,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밴드 등)를 활용한 실시간 수업 나눔을 시도할 계획이다. 따라서 각 동아리는 해당 동아리 구성원, 소속학교 구성원, 동아리 간 구성원, 관내학교 교원의 네 수준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수업에 대해 실시간 나눔을 시도하게 된다.

5월 30일 개최될 ‘배우는 기쁨! 나누는 즐거움! 수업으로 통(通)해요. 동작 초등 수업연구동아리 연수’는 인성교육을 위한 토의․토론․참여형(협력형) 수업을 적용하는데 필요한 역량을 키울 수 있는 특강뿐만 아니라, 수업연구동아리의 자발적이고 열의 있는 현장중심운영방법에 대해 의견을 공유 하는 자리를 갖는다. 

동작교육지원청은 동아리 소속 교원들의 전문성과 자발성을 제고하기 위한 모니터링과 연수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일반화를 위해종합발표회 및 결과물 전시회를 개최하는 등 동아리 교원들이 열정과 자부심을 가지고 활동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기업신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패션/화장품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