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행복교육을 위한 행복독서교육

이성민 기자 | 기사입력 2013/06/05 [23:42]

서울특별시동작교육지원청(교육장 김라경)은 2013년 05월 31일(금) 10:00~11:10에 동작교육지원청 내 4층 강당에서 2013 학부모 서포터즈 북돋움(이하 “학부모 서포터즈”) 위촉식 밎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하였다. 이날 출범식에는 장계분 초등교육지원과장, 임진수 중등교육지원과장과 관내 초·중·고 소속 학부모 서포터즈가 참석하였다. 김라경 교육장은 동작교육지원청 학부모 서포터즈 101명(초등 71명, 중등30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였으며 학부모 서포터즈의 활동을 지원하였다.

김라경 교육장은 이날 환영사를 통해 학부모의 역량이 곧 학생의 독서교육에 영향을 크게 미치고, 학교독서교육 지원을 통하여 행복독서교육의 기반조성에 기여할 수 있으므로 학부모 서포터즈의 독서교육 지원을 당부하였다. 

또한 문용린 교육감의 학부모 서포터즈 출범식을 축하하는 영상메시지를 통하여 서울특별시교육감의 학부모 서포터즈 및 독서교육에 대한 지지와 지원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어서 백화현(국사봉중) 교사의 『지식정보화 시대의 독서 어떻게 할것인가?』라는 주제의 학부모 서포터즈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하였다. 교사로서의 독서교육에 대한 지식과 경험, 그리고 학부모로서의 자녀교육에 대한 실패와 고뇌가 청중을 사로잡는 강의를 통하여 그대로 전달되어 강의 도중 곳곳에서 공감의 웃음과 울음을 터트리는 그야말로 감동이 넘치는 강의를 진행하였다.
 
가정독서모임에서 출발하여 추후 학교독서동아리 등으로 전파하였으며 그 결과로 자녀교육에 성공하기까지 독서교육의 놀라운 효과를 잘 보여 주었다. 백화현 교사는 독서운동가로 책읽는 가정, 책읽는 학교, 책읽는 사회를 강조하여 왔으며「보다 나은 삶을 꿈꾸는 도란 도란 책모임」, 「책으로 크는 아이들」, 「학교 도서관에서 책 읽기」등의 저서가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기업신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패션/화장품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