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13 청각장애학생 지원 거점 특수교육지원센터 운영

청각장애학생 지원 1차 학부모 연수

최전호 기자 | 기사입력 2013/07/10 [12:13]

서울특별시동작교육지원청(교육장 김라경)은 2013 청각장애학생 지원 학부모 연수를 2013. 7. 13(토), 2013. 9. 7(토) 두 차례에 걸쳐 동작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실시할 계획이다.  

동작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2013 청각장애학생 지원 거점 특수교육지원센터로 지정되어 강남, 강동, 강서, 남부, 동작교육지원청 소속의 청각장애 특수교육대상자를 지원하고 있다.   

7. 13(토)에 실시되는 1차 학부모 연수는 강남, 강동, 강서, 남부, 동작교육지원청 소속의 유․초․중․고등학교 청각장애 특수교육대상자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청각장애 이해 증진 및 학부모의 심리․정서적인 지원을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연수는「청각장애 자녀의 행복한 통합교육을 위한 부모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청각장애학생 교육경력이 많은 삼성학교(청각장애 특수학교) 김선정 교감선생님께서 ‘청각장애 자녀의 행복한 통합교육을 위한 부모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강의 할 계획이다. 청각장애 자녀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행복한 자녀의 학교생활을 위해 가정에서 지원해야 할 내용을 중심으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연수는 청각장애자녀를 키우고 있는 학부모들의 심리․정서 지원뿐만 아니라 청각장애 자녀에 대해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청각장애학생들의 통합교육의 질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기업신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패션/화장품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