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동작구,저소득층 암환자 치료비 지원

의료급여 수급자 및 건강보험료 가입자 중 하위 50% 대상 연간 최대220만원 지원

동작투데이 편집국 | 기사입력 2010/07/28 [09:07]
▲   문충실 동작구청장
서울 동작구(구청장 문충실)가 생활형편이 어려운 저소득층 암 환자 치료에 팔을 걷었다.

동작구 보건소는 저소득층 암환자에게 치료비를 지원하는‘암 환자 의료비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지원대상은 의료급여 수급자는 모든 암종의 18세 이상 성인 암환자이며 건강보험 가입자는 국가 암 조기검진사업을 통해 5대 암(위암, 유방암, 대장암, 간암, 자궁암)이 발견된 환자 중 건강보험료 가입자 하위 50%(직장인은 6만4,000원 이하, 지역은 7만3,000원 이하)에 해당되는 주민들이다.

의료비 지원 신청은 진단서, 신분증, 진료비 영수증 등을 첨부해 동작구 보건소에 방문하면 된다.

지원되는 의료비는 의료급여 수급자는 연간 최대 220만원, 건강보험 가입자는 연간 최대 200만원, 폐암 환자는 연간 정액100만원을 각각 3년간 연속해 지원받을 수 있다.

 구는 지난해에만 지역 내 253명의 저소득층 암 환자들에게 총 2억 5천여만원의 의료비를 지원한 바 있다.

이와 함께 상대적으로 질병에 노출되기 쉬운 저소득층들에게 암 무료 검진 서비스도 제공해 암 조기 발견을 통한 완치율 향상에도 적극 힘쓰고 있다. 

동작성모병원, 중앙대학교 병원 등 관내 지정 병?의원 16곳을 통해 검진을 받을 수 있으며, 지난해까지 2만 6,000여명이 혜택을 받았다.

한편 구는 보건소 내에 전문 의료 인력 23명으로 구성된 암 관리 사업팀을 꾸려 지역주민의 체계적인 암 관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문충실 구청장은“암 환자 의료비 지원 제도를 몰라 혜택을 받지 못하는 저소득층 암 환자 가족이 없도록 적극 홍보에 나서겠다”며“저소득층 주민들의 건강 수준 향상을 위해 암 환자 의료비 지원 등 체계적인 암 관리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저소득층 암 환자 의료비 지원 및 무료 암 검진 서비스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작구 보건소 지역보건과(820-9443)로 문의하면 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기업신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