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김생환 의원, 9代 서울시의회 후반기 교육위원장으로 선출!

서울교육의 변화와 혁신을 위한 마중물 역할을 다할 것

최전호 기자 | 기사입력 2016/07/07 [10:02]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회 김생환 의원(더불어민주당, 노원4)은 서울시의회 제269회 임시회 기간 중 상임위원장 선거[629()]를 통해 제9대 서울시의회 후반기 교육위원장으로 선출되었다.

 

김생환 교육위원장은 지방의원 5선 의원으로, 8대 의회에서 보건복지위원회 위원과 예산결산위원회 부위원장을 역임했으며, 9대 의회에서는 교육위원회에서 활동하며 서울시의회 인권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도 활동하는 등 교육과 복지, 특히 인권문제 전문가로 정평이 나있다.

 

 

▲김생환 서울시의회교육위원장

뿐만 아니라, 대학에서 행정학을 강의하며 연구와 후학양성에도 힘써온 김생환 교육위원장은 교육과 행정에 대한 다양한 정책연구와 학업중단예방 및 교육지원에 관한 조례발의,숭실고 정상화를 위한 민··관 공동대책 위원회위원장 역임, 유아교육 발전방안을 위한 정책토론회개최, 학부모회 구성 및 운영 활성화를 위한 토론회개최, 학교폭력, 집단따돌림에 대한 예방과 회복전략 토론회서울시 아르바이트 권리 보호와 인권증진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주최하여 좌장으로 나서는 등 교육 현안에 대한 냉철한 문제의식과 개선을 위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김생환 교육위원장은 당선 소감을 통해 낙숫물이 댓돌을 뚫는다는 의미의 수적천석(水滴穿石)’ 이라는 말처럼, ‘겸양지덕(謙讓之德)’의 낮은 자세로 서울시의원과 서울시민 한 분 한 분의 뜻을 모아 서울교육의 혁신과 변화를 꼭 이루어내겠다.”고 결연한 의지를 보이며, “특히 9대 의회에서 전국적 이슈로 만들었던 누리과정 예산문제를 임기 내에 반드시 종지부를 찍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김생환 교육위원장은 교육정책과 방향의 변화로 우리 아이들의 행복지수를 높여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제대로 된 교육행정을 펼치고 감동을 주는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서울시교육청과 학교로 거듭날 수 있도록 교육 패러다임의 변화와 혁신을 이끄는 견인차 역할을 하겠다.” 고 포부를 밝혔다. 

 

[김생환 교육위원장 주요 경력]

 

한성대학교 행정대학원 행정학박사

한성대학교 겸임교수

서울시민복지기준 추진위원

노원구의회 의원(2,3,4)

8대 서울시의회 민주당 대변인

8대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

8대 서울시의회 예산결산위원회 부위원장

9대 서울시의회 인권특별위원회 위원장

9대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위원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기업신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