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내 손안에 동작구- 동작구를 한눈에 본다.

동작구 종합 안내도 제작 배포 "일반 구민들 열람가능"

동작투데이 편집국 | 기사입력 2010/08/10 [09:50]
동작구(구청장 문충실)가 구민들의 생활향상 차원에서 최신 자료로 구성된 ‘종합안내도’를 제작해 구민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종합안내도는 최근 동작구에서 재개발, 재건축 등 도시개발사업이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있고 또 행정동 통폐합 등으로 지번 및 지형지물이 변경되고 있어 이에 대한 정확한 정보가 필요하다는 요구에서 제작됐다.

▲  동작구를 한눈에 본다...동작구 종합 안내도  
종합안내도에는 용도지역 및 기타 토지이용 계획을 비롯해 공공기관∙학교∙병원∙은행∙문화재∙버스정류장 위치정보, 새주소 도로명∙건물명, 버스정류장∙지하철 위치정보, 기타 지형지물, 관내 버스노선안내, 지하철노선도, 관내 도시시설 현황 등이 상세히 수록되어 있다.

구는 이번 종합안내도 제작으로 구청의 행정업무 수행 뿐 아니라 소방∙방범∙가스∙전기 등 유관기관의 각종 재난재해 예방 및 대처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작된 종합안내도는 300㎜×430㎜ 크기의 책자형으로, 총 500부를 제작돼 구청 각 부서와 동주민센터, 구의회, 경찰서, 소방서, 가스∙전기 유관기관 등에 배부됐다.

한편 구는 행정편의 차원에서 종합안내도를 전자북(e-book)으로 제작 동작구 부동산정보센터(http://land.dongjak.go.kr) 통해 서비스하고 있어 열람 및 조회, 인쇄를 원하는 구민들은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다.

문충실 구청장은“제작된 책자는 동작구를 한눈에 볼 수 있을 정도로 정확하고 세밀하게 만들어졌다”며“도시개발 등 여러 부분에서 효과적으로 이용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기업신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조세 금융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