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식약청 -서울시교육청 연계 어린이비만 예방위한 부모교육 실시

김 성민 기자 | 기사입력 2011/06/21 [11:02]
[동작투데이]
 
온 가족이 함께 ▲매끼 일정한 시간(언제)에 ▲정해진 장소(어디서)에서 ▲가족이나 친구(누구와)와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있는 음식(무엇을)을 ▲조금씩 천천히(어떻게) ▲건강하고, 키도 크고, 멋지게 자라기 위한(왜), 우리 아이 건강의 ‘6하 원칙!’ 한번 실천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노연홍)은 어린이 비만예방과 식생활관리 실천문화 확산을 위한 부모교육을 서울시교육청과 대한소아과학회와 공동으로 6월 21일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 어린이(초/중/고) 비만율 : 11.2%(‘08) → 13.2%(’09) → 14.3%('10)
  고도비만율 : 0.8%(‘08) → 1.1%(’09) → 1.3%('10) <교육과학기술부, ‘11. 6.>

이번 부모교육은 ▲대한소아과학회에서 만든 비만예방 체조 시연(그룹명 ‘노는 아이들’) ▲비만예방과 식생활습관 소개(식약청 김종욱) ▲비만예방과 치료 (가천의대 류일) 등을 주 내용으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식약청은 가정에서의 어린이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부모님들이 인식하고, 일상생활에서 온 가족이 함께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하반기에도 계획하는 등 정례화 할 것이라고 설명하였다.

또한 아동 비만의 40%, 청소년 비만의 70%가 성인비만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매우 높은 만큼, 어릴 때부터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적당한 운동 등을 통해 건강한 체중을 유지할 수 있도록 부모님들의 각별한 관심을 당부하였다.
 
김 성민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기업신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