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부동산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도시철도공사 종합관제센터 및 5․6․7․8콜센터 현장방문
 
최전호 기자 기사입력  2015/09/23 [15:40]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위원장 박기열, 새정치민주연합, 동작3)911() 서울도시철도공사 종합관제센터 및 5678콜센터를 현장방문하여 직원들을 격려하고, 안전한 지하철 운행과 위기 상황 대처 능력 등을 집중 점검하였다.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위원장 박기열, 새정치민주연합, 동작3)911() 서울도시철도공사 종합관제센터 및 5678콜센터를 현장방문하여 직원들을 격려하고, 안전한 지하철 운행과 위기 상황 대처 능력 등을 집중 점검하였다.    © 관악.동작투데이


교통위원회 위원들은 서울도시철도공사 본사를 현장 방문하여 종합관
제센터의 역할과 기능에 대해 보고받고, 역사 설비와 승강장 안전문(PSD) 등 신호설비 운용, 승객수송 통제, 및 전력시스템 운용 현황 등에 대한 모니터링이 한창 중인 지하철 7호선 종합관제센터에 들러 실제 운영 상황을 살펴보았다.

 

이 자리에서 교통위원들은 관제센터의 각 기능별 업무와 시스템을 최수준으로 유지함으로써 최근 발생했던 서울메트로 승강장 안전문 정비에 따른 사고 등 미연에 방지할 수 있거나 혹은 그렇지 못한 비상사태에 대해 관제센터가 즉각적으로 대처함으로써 시민안전을 최우선으로 담보할 수 있도록 철저한 모니터링 체계를 갖춰나갈 것을 촉구했다.

 

이에 대해 서울도시철도공사는 안전사고 예방과 철저한 모니터링을 통해 5678호선 지하철 내에서 직원 부주의와 비상사태에 따른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같은 층에 위치한 5678콜센터로 자리를 옮긴 교통위원들은 시민불편사항 접수와 해결에 여념이 없는 콜센터 직원들을 격려방문하고 보다 친절하고 신속하게 시민불편이 해소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교통위원들은 5678콜센터의 민원접수 및 처리현황 등을 살펴보고 단순히 민원답변에서 끝날 것이 아니라 근본적인 민원해결 방안 등을 마련함으로써 반복적인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할 것을 촉구했.

 

이와 관련하여 서울도시철도공사는 반복적인 민원사항 등에 대해 밀하게 검토하여 시민홍보 및 대처방안 마련 등을 통해 민원해소는 물론 지하철 이용편의 증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박기열 교통위원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시민편의 증진을 위노력하는 서울도시철도공사 임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사소보이는 것일지라도 성심성의껏 민원을 처리하고 특히나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념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5/09/23 [15:40]  최종편집: ⓒ 한국기업신문
 
 

티맥, 스포츠 시장 진출 위해 피트니스 스타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