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동작구‘자전거대회 열고 구민건강 챙긴다’

구, 자전거연합회 오는 27일 노량진 배수지공원 등지에서 자전거대회 열어

신창훈 기자 | 기사입력 2011/09/23 [11:09]
[동작투데이]

동작구(구청장 문충실)가 오는 27일, 오전 11시부터 "제 10회 동작구 연합회장기 자전거 대회"를 연다.

이번 대회는 "고유가 시대, 건강과 환경을 위해 자전거를 탑시다"라는 취지로 동작구 자전거 연합회와 함께 자전거 대회를 개최한다.

동작구 구민 및 자전거 동호인 약 300명이 참가 예정인 이번 자전거 타기 대회는 노량진 배수지 시민공원을 출발~노량진삼거리~장승배기~신대방삼거리~보라매역~대방역~노량진역~배수지 공원까지 8km 구간을 도는 것으로 실시된다.

국민생활체육자전거연합회가 주최하고 동작구와 동작구생활체육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자전거 대회는 생활체육활성화와 구민 건강에도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대회는 동호인간의 기술을 교류하고 우수선수를 발굴해서 동작구 대표 선발도 겸하게 돼 있어 벌써부터 동호인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

문충실 구청장은 “환경친화적 교통수단인 자전거 타기를 통해 고유가 시대에 에너지를 절약하는 등 건강과 구민간 화합, 생활체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이번 대회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한편 국민생활체육 동작구 자전거연합회는 130여명의 회원을 확보하고 있으며 지난 10년전부터 자건거 대회를 개최하면서 꾸준하게 지역주민의 건강과 체력증진을 위하고 명랑한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  2010년 대회장면

신 창훈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기업신문
광고
 
동작구,자전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