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즐거운 여름방학, 자녀와 함께 아리수 탐구교실로 오세요

서울시상수도사업본부 “여름방학 중 가족과 함께하는 아리수 탐구교실” 운영

노정애 기자 | 기사입력 2010/07/17 [20:52]
즐거운 여름방학, 자녀와 함께 아리수 탐구교실로 오세요 


- 서울시상수도사업본부 “여름방학 중 가족과 함께하는 아리수 탐구교실” 운영
 -  과학실험으로 수돗물에 대해 알아보고 직접  ‘아리수’도 만드는 체험학습
- 7.19~8.27까지 (월~금) 1일 2회, 회당 35명 선착순 모집

서울특별시 상수도사업본부의 산하 기관인 상수도연구원에서는 ‘10.7.19~8.27일까지 초등학생 3~6학년학생과 가족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중 가족과 함께하는 아리수 탐구교실』을 운영한다.

아리수 탐구교실은 수돗물 속에 숨어있는 과학원리를 알아보고  수돗물을 직접 만들어 보는 체험형 과학실습 프로그램으로 부모와 자녀들이 함께 수돗물을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아리수 탐구교실은 ‘10.7.19~’10.8.27일까지 매주 월~금요일 1일 2회 2시간(오전 10~12시, 오후 2~4시)씩 초등학생 및 학부모의 신청을 받아 상수도연구원(본관 3층 아리수탐구교실)에서 진행되며, 수강인원은 1회당 35명 내외로 참가를 희망하는 학부모 및 학생은 인터넷(http://arisu.seoul.go.kr) 접속 후 정수장견학신청 클릭! 후 “여름방학 중 가족과 함께하는 아리수 탐구교실 클릭! 신청 또는 전화(02-3146-1842~4)로 신청 받고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 아리수 생산과정 및 수질검사  프로그램
아리수 탐구교실에서는 안전하고 맛있는 물, 서울의 수돗물 ‘아리수’를 만드는 원리를 배우고 탁도, 잔류염소, pH 등 수질검사를 직접 해보는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 수돗물을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서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는 그동안 매년 방학을 맞이하여 탐구교실을 열어 시민고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아 왔다.
 

교육 프로그램 내용은 과학으로 이해하는 아리수 만드는 방법, 수돗물 만들어보기, 수질실험 측정하기 등 과학실습과 아리수정수센터 견학 등 현장 체험학습으로 이루어진다.
 
이정관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매년 많은 학생들이 방학을 맞아 아리수 탐구교실에 참가하고 있으며 과학실험과정 프로그램 외에 상수도연구원이나 아리수정수센터 견학 등을 통해 수돗물 생산과정을 직접 볼 수도 있어 우리 자녀들에게 아주 유익한 체험학습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기업신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패션/화장품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